티스토리 뷰

남은회 보관 고민끝

@강아지 2020. 5. 15. 07:41

 

예전에는 그리 회를 좋아하진 않았지만 이상하게 요즘에는 회가 매번 생각이 나네요. 그래서 마트를 가게 되면 진열되어있는 회를 보고 그냥 지나치지 못하게 되는것 같은데요. 혼자 먹다보면 남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남은회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도 여러분들도 남은회 보관 방법이 궁금해서 찾아주셨을겁니다. 우선 냉장과 냉동 두가지로 구분을 할수가있는데요. 웬만하면 먹다 남은 회는 냉장으로 잠깐 보관하고 바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냉장

냉장 보관을 하실때에는 회 아래에 있는 천사채나 무채는 제거를 해주세요.

그리고 물이 생기지 않게 해동지를 깔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공기와 접촉을 하지 않도록 랩으로 싸서 냉장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냉장은 하루나 이틀까지 보관 가능하지만 다음날 바로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냉동

회는 웬만하면 내동보관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냉동으로 보관을 하게 된다면 10일~15일정도까지 보관은 가능하긴 하지만 맛이 없어집니다. 특히나 해동을 할때 수분이 증발하거나 빠져나오게 되어져 식감이 안좋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전 해동전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보다는 해동하여 요리를 해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오늘은 남은회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회는 아무래도 신선해야 맛이 좋은데요. 웬만하면 회는 남기지 않고 드시거나 어느정도 남았다면 매운탕에 넣어서 드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부득이하게 남은회 보관을 해야한다면 수분을 제거하시고 랩으로 공기를 최소화하여 냉장보관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준비해본 내용은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댓글